[ 작업 환경 ]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로그인
1. 국세청 홈택스
- 전자세금계산서 -> 발급목록조회
2. 전자세금계산서 목록 조회
3. 수정 대상 건 상세보기
4. 기존 내용 확인
5. 수정 사유 선택
수정 발급일 경우에는 기재사항 착오정정 등 으로 진행합니다.
취소하는 경우 계약의 해제 로 진행합니다.
6. 내용 확인
7. 수정 세금계산서 작성
기존것을 취소하기 위해 -가 붙어있는 상태로 입력된 내용 유지하여 넘어갑니다.
만약 취소가 아니라 정정으로 다른 금액 또는 거래처 변경 등의 경우 변경하고자하는 정보로 수정해서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한장 더 작성합니다. 이때에는 -가 아니라 최종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8. 발급 진행
9. 발급 완료
만약 진행하는데 반응이 없고, 공동인증서 확인 팝업이 보여지지 않는다면, 구글 크롬 확자프로그램에서 작동 중인 프로그램을 Off 시킵니다.
일반적으로 MetaMask와 같은 프로그램 작동 때문에 공동인증서 확인 팝업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And so on > 행정작업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부24]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부가가치증명원) 발급 방법 (0) | 2021.10.27 |
---|---|
[신한은행][초간단] 모바일로 이체확인증 발급 방법 (0) | 2021.09.29 |
[홈택스] 사업자 본인 원천징수세 신고 방법 (0) | 2021.08.25 |
건강보험공단 EDI포털 공동인증서 등록 및 로그인 (0) | 2021.08.24 |
[국민건강보험] 보험료 납부 방법 (0) | 2021.08.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