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업 환경 ]
Windows10
jdk-15
1. Book2.java 작성
public class Book2 {
public String title;
protected int pages;
public Book2(String mytitle) {
title = mytitle;
}
public Book2(int numPages) {
pages = numPages;
}
}
2. NoteBook.java 작성
public class NoteBook extends Book2 {
private String memo;
public NoteBook(String mytitle) {
super(mytitle);
}
public NoteBook(String mytitle, String memo) {
super(mytitle);
this.memo = memo;
}
public NoteBook(int numPages, String memo) {
super(numPages);
this.memo = memo;
}
public void setMemo(String mymemo) {
this.memo = mymemo;
}
public String getMemo() {
return this.memo;
}
}
3. MyTester2.java 작성
public class MyTester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oteBook mybook = new NoteBook(30, "Empty");
System.out.println("title : " + mybook.title);
System.out.println("pages : " + mybook.pages);
System.out.println("memo : " + mybook.getmemo());
System.out.println();
mybook.title = "English";
System.out.println("title : " + mybook.title);
System.out.println("pages : " + mybook.pages);
System.out.println("memo : " + mybook.getmemo());
System.out.println();
mybook.setmemo("This is an example memo.");
System.out.println("title : " + mybook.title);
System.out.println("pages : " + mybook.pages);
System.out.println("memo : " + mybook.getmemo());
}
}
4. 실행 결과 예시
javac Book2.java
javac NoteBook.java
javac MyTester2.java
java MyTester2
'Development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10][jdk15]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Java 실습 11 - Food 만들기 (0) | 2021.04.08 |
---|---|
[Windows10][jdk15]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Java 실습 10 - FlyingAnimal 만들기 (abstract 활용) (0) | 2021.04.08 |
[Windows10][jdk15]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Java 실습 08 - 계산기 (0) | 2021.04.07 |
[Windows10][jdk15]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Java 실습 07 - 동전던지기 (0) | 2021.04.03 |
[Windows10][jdk15]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Java 실습 06 - 주사위 (0) | 2021.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