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제 상황 ]

필자의 경우 모바일 대화 내용을 백업하였고, PC에서 해당 데이터를 복원하려 했으나 복원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았습니다.

 

 

 

 [ 원인 ]

백업된 대화의 복원 기간 안에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설치 후 첫 실행일 경우에만 복원하겠냐는 질문을 사용자에게 던져주는데, 백업하기 전에 카카오톡 설치 및 실행을 하여서 활성화되지 않았습니다.

대화 복원은 이미 실행중인 카카오톡의 설정에서 진행할 수 없습니다. (백업된 대화 관련 개요 정보 확인만 가능합니다.)

 

 

 

 [ 해결 방법 ]

백업된 대화를 복원하고자하는 기기의 카카오톡을 삭제한 후 재설치하여 로그인해줍니다. (물론, 백업된 데이터가 있는것을 확인한 후, 없다면 백업 완료한 다음 진행해줘야합니다.)

이렇게 하면 정상적으로 복원 작업이 진행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