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제 상황 ]
필자의 경우 모바일 대화 내용을 백업하였고, PC에서 해당 데이터를 복원하려 했으나 복원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았습니다.
[ 원인 ]
백업된 대화의 복원 기간 안에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설치 후 첫 실행일 경우에만 복원하겠냐는 질문을 사용자에게 던져주는데, 백업하기 전에 카카오톡 설치 및 실행을 하여서 활성화되지 않았습니다.
대화 복원은 이미 실행중인 카카오톡의 설정에서 진행할 수 없습니다. (백업된 대화 관련 개요 정보 확인만 가능합니다.)
[ 해결 방법 ]
백업된 대화를 복원하고자하는 기기의 카카오톡을 삭제한 후 재설치하여 로그인해줍니다. (물론, 백업된 데이터가 있는것을 확인한 후, 없다면 백업 완료한 다음 진행해줘야합니다.)
이렇게 하면 정상적으로 복원 작업이 진행됩니다.
'And so on > IT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rome Version] 크롬 버전 확인 방법 (0) | 2020.05.09 |
---|---|
[Chrome Version Update] 크롬 버전 업데이트 방법 (0) | 2020.05.09 |
[Microsoft] MS에서 추천하는 올바른 컴퓨터 작업 자세, 세팅 (0) | 2019.12.06 |
[IT상식] 압축에 대하여 ( About compression ) (0) | 2019.07.18 |
[IT상식] 검색엔진과 크롤러에 대하여 (About Search Engine & Crawler) (0) | 2019.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