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버 상태

 - 위와 같은 시스템 로그 발생 확인

     -> 일반적인 디스크 장애 로그와 달리 Info성으로 분류됨

 - yum install smartmontools 를 통해 smartctl 명령어 사용 가능한 환경 구성 후 smartctl -a /dev/sdk1 입력시 특별한 Error를 발견할 수 없는 경우가 대다수임

 

2. 원인

 - 파티션이 깨져 디스크가 일시적으로 정상 작동하지 못함

 

3. 추후 예상 행태

 - 해당 시스템 로그 발생시 이후에도 동일한 디스크에 동일 로그 발생할 확률이 높음

 

4. 해당 문제 해결 방법

 [ 상황 예시 : data11 /dev/sdk1 ]

1.     Hadoop Stop

2.     umount /data11

3.     fsck –a /dev/sdk1

4.     정상 로그 확인 (시간 얼마 안걸림)

5.     mount /dev/sdk1 /data11

6.     Hadoop Start

7.     Hadoop 로그에서 Computing 로그 확인 & data11 로그 확인

8.     특이 시스템 로그 및 하둡 로그 미발견시 상황 정상 종료

 

 

+ Recent posts